한국임상개발연구회 회장
박정신
KSCD Introduction
한국임상개발연구회 회장
박정신
한국임상개발연구회는 우리나라 신약개발을 위한 임상연구 능력 함량 및 학술, 연구, 교육활동을 통하여 국민의 건강증진, 임상시험 종사자의 전문성 강화 및 국내 임상시험 수준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임상개발을 직간접으로 수행하는 제약회사, 신약연구회사, 병원, 임상시험수탁기관 등에서 회원사로 참여하여 학술대회나 정기세미나 등의 학술활동, 회원 간의 임상 지식 및 학술정보 교류 활동 등을 통한 역량 개발, 임상시험 전문인력 개발 및 임상분야 발전을 위한 연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임상개발연구회는 1994년에 제약회사의 임상시험 업무 종사자들이 모여 ‘임상시험연구회’를 시작한 이래, 2011년에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임상개발연구회라는 사단법인으로 출범하였으며 2013년 식품의약안전처 산하 사단법인으로 거듭나며 명실공히 국내 임상개발 관련 전문 단체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였습니다. 현재는 우리나라 임상시험 발달과 함께 한국의 대표적인 임상시험 전문단체로 성장하여 4개 위원회, 5개의 전문 분과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임상시험은 신약개발에 있어 하나의 중요한 연구활동이기도 하지만, 그 자체가 산업으로 발전되어 한 국가의 신약개발 역량을 보여주는 핵심적인 영역이 되었습니다. 임상개발 현업에 종사하는 회원들로 구성된 한국임상개발연구회는 유관 기관이나 단체들과 함께 우리나라 임상개발영역 발전에 기여하고 임상개발 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하며, 결국 이러한 우리들의 활동은 신약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유용한 신약이 적기에 제공되고 건강을 증진하는 데에 기여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있는 활동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